순수미술학교 – Fine Arts Foundations

“존귀와 위엄이 그의 앞에 있으며 능력과 아름다움이 그의 성소에 있도다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온 땅이여 그 앞에서 떨지어다”

하나님은 창조자이시며 그 분의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셨고, 사람들에게 하나님 자신의 마음을 온 세계에 창조적으로 표현하도록 위임하셨다. 미술은 다양한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초월하며, 세계적으로 통하게 한다. 또한 미술은 교육, 선교 및 구제사역에 있어서 접근을 용이하게 한다. 그리고 미술은 계시와 변화를 능력 있게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기도 하다.

예술가들은 정의, 진리 그리고 미의 영역에서 세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크리스천 예술가들은 하나님의 창조력이 자신들을 이끌고 가도록 하나님께 그 영광을 드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켜 나갈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것이 일어나기 위해서 그들의 예술적 기술과 더불어 성숙한 성품을 개발해야 한다. 예술대학은 이러한 영역에서 모든 방법을 통해 학생들을 훈련시키고 본보기를 제시하여 굳건한 기초를 놓게 할 것이다.

이 대학이 목표로 삼는 것은 예술계를 회복하기 위한 화합된 예술적 표현을 개발하고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맞는 타문화권 선교를 위해 크리스챤 예술가들의 재능이 사용되도록 돕는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이 그들의 전공하는 영역에서 영적, 지적, 그리고 기술적으로 자신을 개발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여 그들이 자기 자신과 자신의 창조 작품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을 드러내면서, 자신의 메시지를 탁월하고 온전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예술은 다양한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초월하며 교육, 선교 및 구제사역에 있어서 접근을 용이하게 한다. 크리스찬 예술가들은 진리와 아름다움으로 세상 안에서 영향을 미칠 사명을 가지고 있다. 이 학교는 예술적 기술과 더불어 성숙한 성품을 계발시키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켜나갈 굳건한 기초를 놓도록 도움을 주는 학교이다. 또한 하나님과 함께 창작하는 삶을 배우며, 예술계의 회복과 타문화권 선교를 위해 기독교 예술가들의 재능이 사용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FAFⅠ&Ⅱ, 전도여행, 인턴십 등 1년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하는 영역에서 영적, 지적 그리고 기술적으로 자신을 계발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작품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을 드러내며 자신의 메시지를 탁월하고 온전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강의내용

FAF Ⅰ, Ⅱ에서 다루어지는 주제는 다음과 같다.

1) 성경적 예술관
2) 예배/중보기도
3) 드로잉
4) 조형이론
5) 색채학
6) 회화(수채화, 유화, 동양화)
7) 조소
8) 판화
9) 미술사
10) 미술치료
11) 미술교육
12) 전시와 전도여행

FAF Ⅰ & Ⅱ, 전도여행, 인턴십 등 1년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하는 영역에서 영적, 지적 그리고 기술적으로 자신을 계발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작품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을 드러내며 자신의 메시지를 탁월하고 온전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1. 훈련기간
FAF practicum1 : 2025년 11월 25일(화) – 2026년 2월 13일(금) 12주

2. 모집기간
학교시작 2주전 금요일까지
*모든 서류가 완비되어야 합니다.

3. 지원자격
FAF I, FAF II 를 수료한 자

4. 모집인원 : 30명

5. 훈련비용
내부거주 : 3,600,000원
외부거주 : 2,640,000원
*인턴십은 재료비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훈련 비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지원방법 : 지원서 참고

7. 언어 : 한국어

온라인 지원

순수미술학교(FAF) 문의 및 연락처

전화 064-780-2564 / 팩스 064-780-2525
*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제목

    문의내용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