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방대학의 첫번째 과정은 예수제자훈련학교(DTS)입니다.
예수제자훈련학교(DTS)를 하고 난 뒤 열방대학의 다른 과정의 학교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훈련은 만 18세 이상의 그리스도인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DTS에 지원하시기 위해서는 우선 DTS 원서를 작성하신 후 원하시는 학교에 보내셔야 합니다.
대부분 학교의 원서 마감일은 학교가 시작하기 2개월 전이며 접수 마감 후 해당 학교에서 개인별로 면접 일을 결정하게 됩니다.
합격여부는 면접 후 개별 통지하며, 합격 후에는 학교에서 정한 날짜에 맞추어 학교가 진행되는 장소로 입교하셔야 합니다.
국제 열방대학에 등록된 정규 DTS를 수료하신 분들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단 BEDTS나 PDTS를 수료하신 분들은 열방대학에서 진행되는 세컨 스쿨을 정규 등록학생으로는 받을 수 없으며 청강생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로 직접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주 열방대학은 훈련 과정에 있어서 보다 적절한 환경을 위해 건강을 진단하여 본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하여 건강진단서를 필수 항목으로 받고 있습니다. 어린아이에서부터 다양한 연령층이 캠퍼스에서 함께 생활하며 숙식을 하기에 미리 예방하는데 건강진단서의 목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대 상 :
모든 지원자 및 캠퍼스 내부 거주하는 동반 가족(만 15세 이상부터)
15세 미만의 어린아이들에 한해서는 X-ray, 혈액검사 판독이 어려워 검사가 되지 않음으로 받지 않으며, 임산부에 한해서는 X-ray 검사를 받지 않습니다.

2) 필수 항목 : 폐결핵 검사(흉부 X-ray), 간염 검사(항원/항체 반응 결과 표시)

3) 주의 사항 :
– 건강진단서의 유효기한은 검진일 기준으로 1년으로 제한합니다.
– 건강진단 결과 B형 간염(비활동성), 비활동성 결핵일 경우에는 ‘비활동성’임이 명시된 것으로 제출되어야 합니다.
단, B형 간염(활동성), 활동성 결핵일 경우에는 합격될 수 없습니다.

물론! 가족과 함께 오셔서 훈련을 받으실 수 있으며,
제주캠퍼스는 가족과 함께 훈련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부모님이 훈련 받으시는 동안, 자녀들은 인근의 어린이집(유치원 등) 혹은 초등학교, 중학교로 전학하여 학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학령 전 어린이의 경우에는 캠퍼스내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클래스’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훈련생으로 참여하는 부부는 각 학교에 해당되는 학생 회비를 내셔야 하며,
훈련에 참여하지 않고 캠퍼스 내부에 거주하는 동반가족의 비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의기간(제주에 머누는 3개월) 동안의 캠퍼스 내부 동반가족 비용
*캠퍼스 내부거주 동반가족 비용(학교시작일 기준)

성인 : 1,272,000원
중고등학교생 : 1,104,000원
24개월/초등학생 : 883,200원
24개월 이내 : 숙식비 없음

* 자녀들의 방학기간 중 점심 식비는 별도입니다.
* CDTS 훈련생의 동반가족 비용은 위 금액외에 가족활동비가 추가됩니다.

* 전도여행기간 동안의 동반가족 비용
자녀들의 전도여행 비용(미취학 아동의 경우)은 어른의 전도여행 회비의 70%입니다.
전도여행 회비는 입교하신 이후 7-8주차쯤에 결정됩니다.(어른 비용은 대략 260-340만원정도 예상)

보다 자세한 문의를 원하시면 해당 학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네, 가능합니다.
배우자로서 혹은 보모로서 동반가족으로 캠퍼스 내부에 거주하실 수가 있습니다.

훈련 지원자와 별도의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캠퍼스 내부에 거주하는 동반가족의 비용은 8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TS 수료 후 계속해서 열방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훈련받으신 내용이 국제 열방대학에 등록이 되어 전 세계에 흩어진 열방대학 과정이 진행되는 곳에서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혹은 해외 열방대학의 각 과정에서 공부하는 기록은 모두 국제 열방대학 등록 시스템에 기록이 되며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열방대학은 다양한 문화권과 지역에서 공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www.ywam.org 국제 YWAM 홈페이지 : 전 세계 YWAM 홈페이지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www.uofn.edu 전 세계에 흩어진 열방대학 과정과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각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자세한 학교 일정이나 안내에 관하여 개인적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하와이 코나 홈페이지(www.uofnkona.edu)를 통해 현재 하와이 코나에서 진행되고 있는 학교와 일정에 관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세한 학교 일정이나 안내에 관하여 개인적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열방대학은 세계 100여개 이상의 나라에서 열방대학 학위에 사용될 수 있는 과정들과 현장실습을 제공합니다. 현재 전 세계 다양한 인가받은 기관들이 열방대학의 전입 학생과 학점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열방대학은 학위를 수여하는 기관(준학사, 학사, 석사)이지만 어떤 한 나라의 교육제도에도 인가를 신청한 적이 없습니다.

열방대학은 교육의 질에 있어서 대학인가기관의 인가가 많은 이점을 주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래서 열방대학은 머지않아 세계 대학인가협회와 신청절차를 완료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협회가 초기 발달단계에 머물러 있어서 그 자체의 인정 절차를 밟아야만 할 것입니다. 대학인가는 열방대학이 일반 대학과 다른 독특한 교과과정 등의 이유들로 인해 쉽지 않습니다.

열방대학은 교육의 질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열방대학의 과정들은 이제 여러 기독교/비기독교의 수준 높은 교육기관들에 의해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전입학생으로 받아들여지고 그들은 받아들이는 대학의 프로그램과 비슷한 과정의 열방대학의 코스들의 전입학점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과정들은 일대일의 원리로 전입(one for one transfer)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대학의 코스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법적 인가 여부가 위의 결정에 있어서 주된 요소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주된 요소는 학생의 학습의 깊이와 질에 의해 인정되는 가르침의 질입니다. 그 점에서 열방대학 학생들은 훌륭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많은 학교들이 열방대학 학생들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물론 대학인가를 받지 않았다는 것이 어떤 전문분야로의 문을 닫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에게 있어 이것이 극복할 수 없는 문제인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학생 각 개인이 어떤 목적으로, 어느 나라에서 경력과 전문성을 추구할 것인지에 달렸습니다. 주의할 점은 열방대학이 법적 인가를 받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제목

    문의내용 (필수)

    [recaptcha class: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