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상담사역학교 (FMS) 

가정상담사역학교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라” (수 24:15)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하시니라” (말 4:6)

가정은 우리에게 소속감을 주는 장소를 제공하고, 친밀감을 맛보는 사회 구성의 기본 단위이며, 가족 관계 속에서 우리의 신분과 정체성이 확립되고, 자녀들이 사랑 받으며 성장해 가는 터전이다.

이에 가정상담사역학교(FMS)는 성경적인 원칙을 기반으로 가정의 기반들을 세워 나가며, 깨어진 역기능 가정들을 효과적으로 돕고, 회복시킬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훈련하는 과정이다. 나아가 ‘열방을 제자화’하라는 지상대명령을 완수하기 위하여 성경에 기초한 결혼과 가정을 회복시키고 부요케 하기위한 모든 가정 사역을 위한 지도자들을 훈련시키는 과정이다.강의를 통해 개인이 하나님을 향해 바로서기, 가정, 결혼, 자녀 양육에 대한 성서적 원리와 가정 회복에 초점을 두며 현장실습은 이런 원리들을 현장에 적용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학생들은

자기 계발, 가정의 성장, 은사 계발을 위한 훈련을 받고, 다른 가정들을 섬기기 위한 효과적인 사역 준비를 위해서 학업 내용을 자신과 가정의 삶에 계속 적용하게 될 것이다.가정상담사역학교(FMS)는 가정이 심각한 갈등이나 어려움을 경험하기 전에 결혼과 가정에 대해 하나님의 원칙들을 배움으로 가족구성원들과 가정을 보호하는 예방(Prevention)사역이며, 또한 깨어진 결혼과 가정에 회복을 주는 치료(Therapy)사역이다.

강의내용

– 건강한 정체성을 세우기 위한 자아회복
– 원가족의 이해와 통합론적 가족체계이론
– 구부러진 형상과 회복
– 다세대전수와 가족치유
– 그리스천 치유자를 위한 기독교상담
– 건강한 관계를 만들어가는 대화기법
– 진리를 찾아 떠나는 내면여행(진리차트)
– 성경적 가정과 결혼
– 그리스도인의 성
– 기족치료 이론과 실습
– 기독교 세계관으로 본 가정관

상 담 : MBTI, Prepare/Enrich Test
그룹활동 : Support Group, Buzz Group, Fun Night
연구활동 : 자서전 및 발표

현장실습(전도여행)

FMS의 현장실습의 최우선적인 목표는 개인의 프로세스이다. 그래서 강의 기간에 배운 것을 더 이해하고 적용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나아가 국내외의 교회나 그룹 모임에서 가정세미나 및 결혼전세미나 등을 주최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소그룹을 진행하며 매주 진행되는 지원그룹과 AA모임(단주모임)참관, 상담사례분석, 책나누기, 강의기간 때 배운 강의를 선택. 요약. 정리하여 발표, 세미나 주제와 관련된 강의안 작성 및 발표(프레젠테이션) 등을 통하여 개인 프로세스 및 가정사역자로 훈련받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특별히 현장실습기간에는 사회복지시설이나 요양원, 노인복지관, 정신병원, 다문화가정센터 등에 정기적인 방문을 하여 삶의 현장에서의 실제적인 사역현장의 경험들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 현장실습이 필수는 아니지만 실제 적용하고 프로세스의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현장실습 참여를 권면합니다.

1. 훈련기간
2019년10월1일 ~ 2019년 12월 20일

2. 모집기간
2019년 9월 20일(금요일)까지
*모든 서류가 완비되어야 합니다.

3. 지원자격
YWAM DTS예수제자훈련학교(DSP211/212)를 수료한 사람

4. 모집인원 : 30명

5. 훈련비용
내부거주 : 3,700,000원
외부거주 : 2,569,560원

6. 지원방법 : 지원서 참고

7. 언어 : 한국어

온라인 지원

문의 및 연락처

전화 064-780-2598 / 팩스 064-780-2525
*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제목

문의내용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