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상담사역학교 (FMS) 

가정상담사역학교

“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수 24:15)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하시니라”(말 4:6)

가정이란, 우리에게 안정감과 소속감을 주는 장소를 제공하고, 친밀감을 맛보는 최초의 사회 구성의 기본 단위이다. 가족 관계 속에서 우리의 신분과 정체성이 확립되고, 자녀들이 사랑받으며 성장해 가는 터전이다.

가정상담사역학교(FMS)는 성경적인 원칙을 기반으로 가정의 기초들을 세워나가며, 깨어진 가정들을 효과적으로 돕고, 회복시킬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훈련하는 과정이다. 나아가 ‘열방을 제자화’하라는 지상대명령을 완수하기 위하여 성경에 기초한 결혼과 가정을 회복시키고 부요케 하기 위한 가정사역 지도자를 훈련하는 과정이다.

강의를 통해 개인이 하나님을 향해 바로서기, 언약과 결혼의 기초, 성경적 가정, 자녀 양육 기초에 대한 성서적 원리와 가정 회복 사역에 초점을 두며 현장실습은 이런 원리들을 현장에 적용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FMS의 과정은 부부나 가족관계 안에서 심각한 갈등이나 어려움을 발생하기 전에 결혼과 가정에 대한 하나님의 원칙들을 배우고 적용하는 예방(Prevention)적 사역이며, 또한 가족 안에 깨어진 관계를 회복하게 하는 치료(Therapy)적 가정사역학교이며 기혼자와 미혼이 함께 훈련할 수 있는 학교이다.

학생들은

개인개발, 인지개발, 기술개발 등을 기초로 하여 예배, 중보기도, 디보션, 강의, 소그룹, 지원그룹, One on One 등을 통해 건강한 가족 관계의 성장을 지향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진리에 기초하여 작업시간과 공동체 생활을 활용하여 배운 삶의 원리를 적용하는 과정을 가지게 된다. 나아가 다른 가정들을 섬기기 위한 효과적인 사역 준비를 위해서 학업 내용을 자신과 가정의 삶에 계속 적용하게 된다.

강의내용

– 가정 폭력과 학대로부터의 치유와 회복(자아회복)

– 언약과 결혼의 기초

– 원가족의 이해와 가족시스템

– 가족작업을 통한 가족구조의 변화와 성장

– 영적 질병인 사람의존성과 경계선

– 기독교상담과 치유회복그룹 워크숍

– 진리를 찾아 떠나는 마음 여행(인지행동치료) : 하트차트

– 성경적 가정과 크리스천의 가정생활

– 결혼과 성, 임신, 출산, 육아

– 발달단계에 따른 성경적 자녀양육

– 감정코칭을 통한 의사소통

– 가정사역과 선교

상 담 : Prepare/Enrich Test

그룹활동 : Support Group, Buzz Group, Fun Night

연구활동 : 개인 자서전 연구, 작성 및 발표

국제공인상담사 자격증 과정 : Prepare-Enrich 커플을 위한 상담사 취득과정(개인선택과정)

현장실습 과정 : 하트차트(인지행동치료)를 통한 상담도구

              : 하트차트 기초과정, 심화과정 및 수료증 발급

              : 하트차트 강사반 과정(개인선택과정)

현장실습(전도여행)

FMS 현장실습은 성경적 결혼과 가정의 원리에서 출발하여 강의 기간에 배운 이론과 지식을 바탕으로 개인과 이웃, 아웃리치 공동체 안에서 적용하고 실습할 기회를 얻는다. 가정 사역 및 세미나를 통해 자신의 은사와 상담기술을 개발하고 나아가 가정을 제화하는 데 있어서 가정사역 지도자로 준비되는 과정이다.

나아가 국내외의 교회나 그룹 모임에서 가정세미나 및 결혼전 세미나 등을 주최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소그룹을 진행하며 매주 진행되는 지원그룹, Book Study, 강의리뷰 발표, 세미나 주제와 관련된 강의안 작성 및 발표(프레젠테이션) 등을 인도한다.

※ FMS는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기에 개인과 가족 성장, 가정사역, 협력사역 등을 위해 현장실습은 반드시 참여하기를 권면합니다.

1. 훈련기간
강의기간 2020년 10월 5일 ~ 2020년 12월 25일(12주)
현장실습 2020년 12월 28일 ~ 2021년 2월 26일(9주)

2. 모집기간

2020년 10월 3일(금요일)까지

3. 지원자격

YWAM DTS예수제자훈련학교(DSP211/212)를 수료한 사람

4. 모집인원 : 30명

5. 훈련비용

추후공지

6.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서 작성

7. 언어 : 한국어, 영어

8. 연락처: 010-7414-2598

온라인 지원

문의 및 연락처

064-780-2598 / 모바일 팩스 0504-498-9197
*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제목

    문의내용 (필수)